1. 영화정보
개봉 : 2016.09.28.
등급 : 15세 관람가
장르 : 로맨스, 코미디, 멜로
감독 : 샤론 맥과이어
출연진 : 르네 젤위거, 콜린 퍼스, 패트릭 뎀시 등
관객수 : 82만명
러닝타임 : 123분
2. 줄거리 및 결말
올해 43살이 된 브리짓(르네 젤위거)은 여전히 미혼이지만 이제는 방송국에서 뉴스 프로그램의 메인 PD이다. 회사로 출근한 생일을 맞은 브리짓은 직장 동료들이 케이크에 촛불 43개를 꽂아 축하하다 스프링클러가 터지는 해프닝이 발생하기도 한다.
방송국에 새로운 팀장이 왔을 때 브리짓은 실수를 하며 팀이 없어질 위기에 처한다. 앵커인 동료 미란다가 화끈한 생일 파티를 즐기자며 제안하지만 브리짓은 친구들과 약속이 있다며 거절한다. 하지만 브리짓의 친구들은 약속으로 파투를 내고 유일하게 남은 친구 톰과 헬스장에서 운동을 하다 이 친구마저 약속 있다고 떠난다. 다시 혼자 집에서 쓸쓸히 생일 자축을 하는 브리짓은 결심한다. 브리짓은 미란다같이 자유로운 인생을 살기로 하고 둘은 같이 캠핑 여행을 떠나기로 약속한다.
며칠 후 예전 남자친구 다니엘(휴 그랜트)의 장례식에 친구들과 같이 참석한 브리짓은 아내와 같이 참석한 마크(콜린 퍼스)를 발견한다. 마크와 브리짓은 어색하게 간단한 인사를 하고 헤어진다.
미란다와의 약속 당일 캠핑장에서 만난 미란다는 브리짓을 뮤직 페스티벌로 끌고 가서 처음 만난 남자와 자라고 조언한다. 하이힐을 신은 브리짓은 진흙탕에 넘어지고 만다. 그때 그녀 앞에 잭(패트릭 뎀시)이 나타나 브리짓을 일으켜 세운다. 그날 밤 브리짓은 술이 취해 텐트를 잘못 들어가는데 하필 잭의 텐트였고 둘은 하룻밤을 보낸다. 다음날 아침 인사도 없이 몰래 브리짓은 빠져나온다.
그 후 미란다에게서 전화가 오고 그녀는 TV를 틀어보라고 한다. TV에는 캠핑장에서 하룻밤을 보낸 잭이 나오고 있었는데, 그는 소개팅 앱 대표로 억만장자였다.
어느 날 브리짓은 친구 아이 세례식에 대모로 참석하게 된다. 하지만 대부로 마크가 참석한다는 것을 알게 된다. 세례식 뒤풀이 때 마크가 브리짓에게 그리웠다며 키스를 하려고 하는데 브리짓은 마크의 결혼을 이유로 거절한다. 하지만 마크는 이혼 수속 중이라고 하며 둘은 키스를 하고 하룻밤을 보낸다.
브리짓은 또 말없이 몰래 집을 나온다. 브리짓은 그동안 마크와 연결이 안 된 걸 보면 이대로 끝내는 게 맞는다고 생각한다.
그러다 몸에 변화를 느낀 브리짓은 임신 테스트기를 하고 임신을 확인하게 된다. 브리짓은 임신을 기뻤지만 아이의 아빠가 누군지 알 수 없게 된다.
산부인과에 가서 상담을 하지만 의사도 알 수 없다고 말한다. 그러다 브리짓은 방송국에서 임신 6개월인 동료가 잘리는 것을 보고 불안해하고 자신의 능력을 보여주기 위해 자진해서 중요한 프레젠테이션을 준비하겠다고 한다.
브리짓은 아이의 아빠를 모른다는 사실을 친구들에게 털어놓게 되고, 친구들은 둘 중 아무나 유전자 샘플을 구해서 친자 확인을 해보라고 한다. 브리짓은 잭 모르게 잭을 자신의 뉴스 게스트로 섭외한다. 그리고 메이크업 아티스트에게 부탁하여 머리카락을 뽑아오게 한다.
미란다와 뉴스 인터뷰 중 잭은 우연히 브리짓을 발견하고, 뉴스가 끝난 후 브리짓을 찾아가 인사를 한다. 브리짓은 사실대로 임신했다고 고백한다. 하지만 아이의 아빠 후보가 또 있다는 사실은 말하지 못한다.
브리짓은 잭의 머리카락을 들고 산부인과에서 유전자 검사를 하려고 하지만, 검사를 위해선 양수를 채취해야 하는데 유산의 위험이 있다는 것을 알고 검사를 포기한다.
그리고 마크가 일하는 곳으로 찾아간 브리짓은 마크에게도 임신 사실을 고백한다. 그러나 아이의 아빠가 누군지 모른다는 사실은 얘기하지 못한다.
그렇게 브리짓은 아이의 아빠 후보인 마크와 잭 둘과 따로따로 산부인과를 간다. 거기서 아이의 성별이 아들이라는 것을 듣게 된다.
방송국에서 프레젠테이션 하기로 한 당일, 브리짓은 잭을 초대해서 사실을 고백하려고 한다. 하지만 프레젠테이션 발표 중 브리짓은 마크도 참석한 것을 발견하고 발표를 망치고 만다.
브리짓은 마크와 잭을 식당으로 데리고 가서 아이의 아빠가 둘 중 한 명이라고 고백한다. 마크는 충격을 받은 듯 먼저 자리를 뜬다.
잭은 브리짓의 말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같이 태교 수업을 참석하는데, 마크도 나타나 셋이서 같이 수업을 받는다. 수업에서 자상하게 챙겨주는 잭과 달리 무뚝뚝한 마크이다.
브리짓은 산부인과에 두 남자와 같이 가는데, 마크는 일과 관련된 전화 때문에 자리를 비우고 다시 돌아오는데 브리짓과 잭의 가까운 모습을 보고 화를 낸다. 그리고 병원 밖에서 잭과 마크가 대화를 하고 잭은 마크에게 그날 밤 콘돔을 쓰지 않았다고 거짓말을 한다. 마크는 아이의 아빠가 잭이라는 걸 확신하고는 떠난다.
이제 태교 수업에 브리짓은 마크 없이 잭과 둘이서 참석한다.
잭은 브리짓에게 마크가 떠난 이유를 고백하고, 브리짓은 만약 마크의 아이면 어떻게 할지 물어본다. 잭은 그때 되면 상황이 달라지겠지만 우린 잘 맞을 거라고 말한다. 브리짓은 실망하고 다시 마크를 찾아가지만 마크가 이혼 수속 중이던 아내와 같이 있는 것을 보고 돌아선다.
그렇게 시간이 흐르고 만삭이 된 브리짓은 회사에서 반복된 실수로 잘리고 만다. 브리짓은 돈을 인출하기 위해 은행 ATM 기계로 가고, 비밀번호 실수로 카드가 사용 정지된다. 설상가상으로 브리짓은 가방을 ATM 기계 건물 안에 두고 나오고 다시 못 들어가게 된다. 브리짓은 돈이 없어 비를 맞으며 자신의 집으로 걸어간다. 하지만 브리짓은 집 열쇠도 가방에 있어 집 안으로 못 들어가고 문 앞에서 비를 맞으며 있다.
한편 마크는 옷을 정리하다 브리짓과의 추억이 있는 옷을 보고 브리짓의 집으로 향하는데 거기서 비에 젖은 브리짓을 발견한다. 마크는 브리짓에게 외투를 벗어주며 괜찮냐고 물어보고, 브리짓은 여긴 어쩐 일이냐며 지난번에 찾아갔을 때 아내와 같이 있는 것을 봤다고 한다. 마크는 아내가 가방을 가지러 왔던 거라고 말한다.
마크가 유리를 깨서 문을 열고 둘은 같이 브리짓의 집으로 들어가는데 거기서 양수가 터진다. 둘은 급하게 단골 식당 배달차를 타고 병원으로 향하는데, 하필 시위대 행진으로 길이 막혀 차가 움직이지 않는다. 차에서 내려 마크는 브리짓을 안고 병원으로 가는 중간에 잭도 합류하여 둘이 같이 브리짓을 안고 병원에 도착한다.
분만 도중 잭이 잠시 자리를 비운 사이, 마크는 브리짓에게 조금만 더 버티면 우리 아이를 볼 수 있다고 말한다. 브리짓은 만약 당신의 아이가 아니면 어떻게 할지 물어보고, 마크는 그래도 사랑할 거라고 말한다.
브리짓은 아이를 출산하고, 친구들과 엄마가 병실에 찾아온다. 그리고 의사가 마크와 잭을 불러 유전자 검사를 한다.
1년 후 브리짓의 결혼식 날 그녀의 옆에는 마크가 서있다. 아이의 아빠는 마크였다. 잭은 브리짓의 아기를 안고 들러리를 서게 된다.
'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린세스 다이어리' - 평범한 학생에서 공주로 (0) | 2023.03.10 |
---|---|
마음이 따듯해지는 영화 추천 '소울메이트' (0) | 2023.03.09 |
반려인들에게 최고의 웃음과 감동을 선사할 영화 '멍뭉이' (0) | 2023.03.07 |
화이트데이 연인과 함께 볼만한 로맨스 영화 '러브, 로지' (0) | 2023.03.06 |
'해리 포터와 마법사의 돌' : 줄거리, 비하인드 스토리 (0) | 2023.03.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