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의외의 빅잼 넷플릭스 영화 : 스위치

엄마 상어 2023. 4. 16. 19:44

넷플릭스에 많은 영화들이 있는데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동료의 추천으로 보게 된 영화가 있습니다. 바로 한국 영화 '스위치'입니다. 설날, 추석 명절에 가족과 함께 보면 좋을 따듯한 가족의 의미, 재미를 모두 잡은 영화로 가족들과 가볍게 볼 영화로 추천드립니다. 영화 정보와 스토리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영화-스위치-포스터
[출처 : 스위치]

 

영화 정보

장르 : 드라마
감독 : 마대윤
주연 : 권상우, 오정세, 이민정, 박소이, 김준
러닝타임 : 113분
개봉 : 2023년 1월 4일
평점 : 7.77점

천만 배우, 스캔들 메이커, 화려한 싱글 라이프를 즐기고 있는 배우 박강은 크리스마스마다 연말 시상식 트로피 외에 함께하는 사람이 없습니다. 유일한 친구, 모든 뒤처리를 해주는 매니저 조윤과 함께 거하게 한잔하고 자고 일어난 다음날 무언가 바뀌어있다? 매니저와 삶이 바뀌어버린 배우 박강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입니다.

 

감독 마대윤

마대윤 감독의 최근 감독, 각색을 맡은 영화들은 모두 가볍고 유쾌한 웃음이 가득한 영화들이 많습니다. 카운트, 스위치, 그래 가족, 덕혜옹주, 더 폰, 탐정 등 다양한 가족영화와 킬링타임 영화들을 만들어 냈습니다. 그는 1998년 24회 서울독립영화제에서 심사위원상, 마릴린 먼로의 초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작품은 총 영화 13건으로 주로 영화감독, 각색을 맡아서 하고 있습니다. 
영화 제목에는 마대윤 감독의 비하인드가 있습니다. 원래 영화 제목은 '크리스마스 선물'이었으나 개봉 예정일이 새해로 확정되면서 하룻밤 사이 인생 스위치라는 설정을 직관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지금의 제목인 '스위치'로 변경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크리스마스에 개봉했다면 제목이 그대로였겠지 만요. 

 

영화 줄거리

배우 박강은 캐스팅 0순위에 할리우드에서도 러브콜이 올 정도로 인기와 실력을 겸비한 배우이지만 바람둥이 기질에 거만한 성격의 그는 스캔들 1순위, 대본도 외우지 않는 배우가 되어버립니다. 유일한 친구인 매니저 조윤은 대학로에서 연극하던 시절에 만난 친구로 박강의 데뷔작 영화 최종 오디션에서 떨어집니다. 그 영화로 박강은 스타가 되고 조윤은 배우의 꿈을 접고 박강의 매니저가 되었습니다. 
박강은 크리스마스이브 저녁 조윤과 함께 술을 마시며 그때 최종 오디션에 붙은 사람이 반대였으면 어땠을지 이야기합니다. 오랜만에 돌아온 박강의 전 여자친구가 전시를 열었는데 가볼 것인지 이야기를 나눕니다. 집으로 가는 택시에서 택시기사가 지금 행복한지, 다른 선택을 했을 박강은 어땠을지 묻습니다.
다음날, 처음 보는 아이들이 일어나라며 깨우는데 정신을 차려보니 자신이 어제 말한 대로 과거가 바뀌어있었습니다. 최종 오디션 날, 유학 가는 수현을 말려 결혼하였고 자신에겐 쌍둥이 자녀가 있습니다. 조윤은 슈퍼스타가 되어있고 자신은 재연배우가 되어있습니다. 유학 가서 성공했던 수현은 동네 미술강사가 되어있고 펜트하우스에서 살던 자신은 남양주 촌 동네 전셋집에 거주하는 신세가 되어버립니다. 사실을 받아들이기 어렵지만 생계를 위해 조윤의 매니저가 되기로 합니다. 조윤은 출연하던 사극의 조연배우가 무단결석을 하자 박강을 추천하고 박강은 혼신의 힘을 다해 연기를 합니다. 스턴트 없이 액션을 펼치며 인지도 있는 조연배우로 이름을 서서히 알리게 됩니다. 하지만 그는 해외 일정 때문에 가족들과 떨어져 있어야 하는 것이 싫어 영화 캐스팅을 거절합니다. 
1년이 지나 크리스마스이브가 되고 조윤과 함께 다시 술 한 잔을 하게 됩니다. 박강은 지금처럼 가족들과 평범한 삶을 살고 싶다 말하며 가족을 사랑하는 아빠가 되어있었습니다. 자신은 다시 택시 안에서 1년 전 그 택시 기사를 만납니다. 꿈에서 깰 때가 되었다는 택시 기사에게 지금이 좋다고 빌지만 돌아가기 전 마지막 하룻밤을 소중히 보내라고 말해줍니다.
집으로 돌아와 아이들과 아내를 보며 슬퍼집니다. 우연히 어린 시절 사진을 꺼내보는데 그곳에 만났던 택시 기사, 자신의 아버지가 있었습니다.
아침이 되자 다시 가족을 잃고 현실로 돌아온 박강은 급하게 수현을 찾아 미술관으로 찾아갑니다. 수현의 미공개 작품에서 자신이 꿈에서 수현과 같이 살던 집이란 것을 알게 됩니다. 그리고 2년 뒤 수현과 결혼하여 쌍둥이를 낳고 평범하게 가족들과 행복하게 살며 영화는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