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범죄도시2 : 더 강력해진 비밀의 방으로

엄마 상어 2023. 2. 6. 19:27

[출처 : 범죄도시2]

 

1. 영화정보

개봉 : 2022.05.18.
등급 : 15세 관람가
장르 : 범죄, 액션
감독 : 이상용
출연진 : 마동석, 손석구, 최귀화, 박지환 등

관객수 : 1,269만명
러닝타임 : 106분

 

2. 줄거리

가리봉동 사건 4년 뒤, 베트남에서 대사관에 자수를 한 용의자를 한국으로 데려오라는 미션을 받아 호찌민시에 도착한 전일만(최구화) 반장과 마석도(마동석)의  이야기로 시작합니다. 하지만 주인공 마석도는 용의자를 그냥 송치시키지 않습니다. 범인이 자수한 이유가 '양심에 가책을 느껴서'이기 때문입니다. 범인에게 양심이라.. 참으로 아이러니한 일입니다. 주인공 마석도 형사는 범인을 심문해 자수한 이유를 알게 됩니다. 바로 베트남에서 한국인 여행객들을 상대로 납치하고 금품을 빼앗는 일이 일어나고 있었고, 대부 업체의 아들을 납치하는 일에 자수한 범인이 가담하게 된 것이었습니다. 대부 업체의 아들은 한국에서 온 부자였고 베트남에서 무자비하기로 소문난 강해상이 자수한 범인의 패거리와 함께 부자를 유인해 납치합니다. 부자를 납치하고 돈을 빼앗는 과정에서 강해상은 부자를 죽이고 자수한 범인의 친구를 죽였습니다. 이후 강해상이 본인을 죽일까 두려워 대사관에 자수를 한 것이었습니다. 마석도는 확인해 보니 자수한 범인의 다른 친구 역시 이미 죽은 상태였습니다. 또한 한국의 형사들은 납치한 한국인들의 시신을 매장한 아파트의 뒷마당에서 시신 4구를 발견하게 됩니다. 모두 강해상의 짓이었습니다. 

 

한편, 강해상은 죽은 부자의 아버지 최회장에게 아들의 팔 사진을 보내며 몸값을 요구합니다. 최 회장은 몸값을 지불하고 베트남에 킬러를 보냅니다. 약 10명이 넘는 킬러들이 베트남에 도착해 강해상을 찾아내 집에 잠입하는 것에 성공하지만, 강해상과 그의 친구 1명에게 모조리 당합니다. 이후 자신이 몸값으로 받았던 돈이 사라진 것을 확인하게 됩니다. 킬러들이 강해상이 받은 돈을 찾아 최 회장에게 보낸 것이었습니다. 강해상은 최 회장에게 전화를 걸어 자신의 돈을 찾으러 한국에 가겠다고 선전포고합니다.

 

이때, 강해상의 집 주소를 알아내 강해상에게로 향하고 있는 마석도. 집에 도착했을 때는 이미 많은 킬러들이 죽은 뒤였습니다. 집안을 뒤지고 있는 찰나, 강해상이 마석도와 전일만에게 달려듭니다. 혈투 끝에 강해상은 도망치고 강해상의 친구만 잡혔습니다. 강해상의 친구를 통해 강해상이 한국으로 갔다는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강해상을 뒤쫓던 마석도와 전일만 반장은 한국으로 돌아옵니다.

 

한국에서 강해상은 최 회장을 납치하고 최 회장의 사모님에게 목숨 값으로 20억을 요구합니다. 마석도는 1편에서 출연했던 장이수(박지환)를 사모님 운전기사 역할을 시킵니다. 쫓고 쫓기는 추격전을 펼치게 되고 마석도의 동료 형사들이 최 회장을 찾아내고 구해냅니다.


한편 20억을 들고 중국으로 밀항하려던 장이수는 강해상과 마주치게 되고 돈을 강해상에게 뺏기게 됩니다. 그러나 장이수는 마석도에게 강해상의 위치를 알려주게 되고 버스를 타고 도주하던 강해상과 1:1로 마주치게 됩니다. 강력한 주먹으로 강해상을 제압한 마석도는 돈을 되찾고 영화는 끝나게 됩니다.

 

3. 감상평

어떻게 보면 마동석 영화는 단순하지만 악당은 물리치는 '정의 구현' 이라는 통쾌한 액션입니다.
이번에도 1편에 악당 장첸(윤계상)이 있었다면, 2편에는 강해상과 마석도의 액션 대결이 볼거리를 제공했습니다.

 

마석도 특유의 코믹한 대사도 재미있었습니다.
1편에서 "혼자 왔니?" "어. 아직 싱글이야"
이번 2편에서는 "5:5로 나눌까?" "누가 5야?"


이번 2편에서 관객 수 1,269만 명을 동원하며 2022년 관객 수 1위에 오르며 흥행에도 성공을 하게 됐습니다.

 

4. '범죄도시3' 예정은?

[출처 : https://twitter.com/abo_ent]

현재 '범죄도시3' 는 모든 영화 촬영을 마치고 올해 6월에 개봉 예정을 앞두고 있습니다.
출연으로는 마동석, 이준혁, 아오키 무레타카, 이범수 김민재 등의 배우들이 참여하게 됐습니다.
이번 악역으로는 이준혁 배우가 맡게 되었는데, 얼마나 잔인한 빌런으로 등장할지 기대가 됩니다.

 

추가로 벌써 '범죄도시4' 도 작년 11월에 크랭크인에 들어갔다고 합니다.
4편에서는 악역으로 김무열 배우가 맡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 외에 이동휘, 박지환, 이범수, 김민재, 이지훈, 이주빈 배우가 참여했다고 합니다.


3편에 이어 4편까지 척척 진행되는 것을 보니 범죄도시의 인기가 실감이 됩니다. 시즌3도 4개월 뒤면 개봉하게 되는데 새로운 악역과의 빅매치가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