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더 강력해진 3인조 액션 '공조2 : 인터내셔날'

엄마 상어 2023. 2. 7. 19:00

[출처 : 공조2 : 인터내셔날]

 

1. 영화정보

개봉 : 2022.09.07.
등급 : 15세 관람가
장르 : 액션, 코미디
감독 : 이석훈
출연진 : 현빈, 유해진, 윤아, 다니엘 헤니, 진선규 등
관객수 : 698만명
러닝타임 : 129분

 

2. 줄거리

미국 FBI 요원인 잭(다니엘 헤니)은 북한의 마약 조직 두목 장명준(진선규)를 체포하게 됩니다.
북한에서는 장명준을 북한으로 송환시키기 위해 림철령(현빈)을 미국으로 보내게 됩니다.

미국에서 마주친 철령과 잭... 잭은 자신의 공을 철령이 가로챈다는 사실에 분노하여 그에게 덤비지만 손쉽게 제압당합니다.
결국 철령이 장명준을 북한으로 데려가기 위해 공항에 차를 타고 이동하게 되었고, 잭도 뒤에서 차로 따라가며 호송을 하게 됩니다.
그 때 갑자기 습격을 받아 장명준은 탈출하게 되고 철령과 잭은 동료를 잃고 가까스로 목숨을 건지게 됩니다.
장명준은 위조여권을 이용해 십억 달러의 계좌를 들고 서울로 잠입하게 되고 그 돈이 필요한 북한은 철령을 다시 남한으로 보내 돈을 회수하라는 명령을 내리게 됩니다.

한편 공조1에 이어 여전히 짠 내 나는 형사 강진태(유해진)는 보이스피싱 범죄 조직 소탕을 위해 잠입해 조직을 검거하게 됩니다. 그 뒤에 범죄 조직 보스에게 위조여권을 제공하려는 세르게이(김원해)를 잡으려고 했으나 수사 도중 실수를 하는 바람에 사이버수사팀으로 전출되고 맙니다.
한편 북한에서 철령이 마약 조직 소탕을 위한 공조를 위해 한국으로 내려온다는 얘기를 듣게 되는데... 사이버수사팀의 업무를 못 견디는 진태는 광수대 복귀를 위해 공조를 요청한 철령의 파트너를 자청하게 됩니다.
철령이 남한으로 온다는 뉴스를 접하게 되는 강진태의 아내와 박민영(윤아). 아내는 다시는 같이 일하지 말라고 진태에게 단단히 주의를 주게 되는데...

다시 만난 진태와 철령.
반가운 인사를 뒤로하고 마약 조직을 같이 조사하다 마약을 유포하는 마약상의 본거지를 확인하고 습격하게 됩니다. 이때 철령이 짬뽕에 담근 파리채로 조직원들을 하나씩 물리치지만 이들은 단순 운반책이며 곧 공급책이 온다는 얘기를 듣고 대기하다 장명준 일당 중 부하 1명을 체포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 사건이 뉴스에 나오게 되면서 진태의 아내는 진태가 또 공조수사를 하게 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고, 진태는 철령과 함께 집으로 불려가 무릎을 꿇고 용서를 빌게 됩니다.
다시 마주친 민영과 철령. 민영은 "자기를 보고 싶어서 왔냐"라고 하면서 마음을 표현하고 철령은 "현실적으로 안된다"라고 표현을 합니다.

한편 체포된 장명준의 부하를 데려가기 위해 미국에서 남한으로 넘어온 잭이 재등장하며 역으로 철령과 진태의 공을 가로챕니다. 잭은 일부러 부하를 탈출하게 만들고 뒤를 쫓아 마약공장을 알아내려 합니다.
반면 진태와 철령은 마약이 생산되는 공장을 드론으로 찾아 같이 공장으로 들어갑니다. 그러나 이것은 함정이었으며 공장에 폭탄이 설치되어 있었고 조직원의 자폭으로 위험에 처할 뻔하게 되는데, 이때 잭과 마주치며 가까스로 위험에서 벗어나게 됩니다.
잭은 철령이 스파이라 생각하고 다시 덤벼들지만 제압당하고 맙니다. 진태가 중간에 개입하여 술자리를 빌려 둘 사이를 중재하고 3명이 함께 공조수사를 진행하자고 합니다.
술자리를 마친 후 셋이 진태의 집으로 들어가는데, 이번엔 잭이 민영에게 관심을 표현하는데 철령은 기분이 나빠집니다.

이 3인조는 장명준에게 위조여권과 대포폰을 제공한 세르게이를 체포하게 되고, 그를 취조하여 장명준의 위치를 알게 됩니다.
클럽으로 잠입하여 장명준을 쫓는 과장에서 갑자기 철령은 단독 행동으로 장명준을 체포하여 북으로 데려가려고 합니다. 하지만 호텔에서 상관에게 장명준이 독가스를 이용한 테러 계획을 눈치채게 되는데, 설상가상으로 장명준은 탈출을 하게 됩니다.
다시 세명이 힘을 합쳐 독가스가 살포되기 직전 막으면서 사건을 멋지게 해결하게 됩니다.

마지막 장면에서 다 같이 모인 장면에서 철령이가 차에 타고 출발하게 되는데 잭이 민영이에게 미국으로 같이 가자고 유혹합니다. 갑자기 차가 다시 돌아오며 설레 하는 민영에게 선물을 주고 잭에게 경고를 주며 영화는 끝이 나게 됩니다.

 

3. 감상평

공조 시리즈는 아무 생각 없이 킬링타임용으로 보기에 좋은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전작에서는 2명이 공조를 하였다면 이번에는 3명이 공조를 하면서 볼거리가 다양해진 것 같습니다.
화끈한 액션과 배우들의 코믹한 대사까지 유쾌하게 볼 수 있는 가족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공조1에 이어 공조2도 흥행에 성공하며 공조3도 제작이 될지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