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화이트데이에 볼만한 슬픈 멜로 영화 '서약'

엄마 상어 2023. 3. 29. 16:55

서약 포스터
[출처 : 서약]

 

1. 영화정보

개봉 : 2012.03.14.
등급 : 15세 관람가
장르 : 멜로, 로맨스, 드라마
감독 : 마이클 수지

출연진 : 레이첼 맥아담스, 채닝 테이텀 등
관객 수 : 23만 명  
러닝타임 : 104분  

뉴멕시코에 사는 '카펜터 부부'의 실화를 바탕으로 영화가 제작되었다.

 

2. 줄거리 및 결말

첫눈에 반한 영화의 주인공 페이지(레이첼 맥아담스)와 레오(채닝 테이텀)는 빠르게 연인 사이로 발전하게 되고 가족 없이 친구들만 불러 서로 서약을 하며 결혼식을 올린다.
페이지는 예술가가 되었고 레오는 녹음실 사업을 시작한다.

눈 오는 날 둘이 차를 타고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교통사고를 당한다. 가벼운 부상인 레오에 비해 머리를 크게 다친 페이지는 회복에 시간이 걸린다.

얼마 뒤 병원에서 정신 차린 페이지는 레오를 알아보지 못한다. 페이지는 레오에게 나와 우리에 대해 알고 싶다고 한다. 레오는 친구들을 만나 페이지가 자신을 기억하지 못할까 봐 걱정한다고 말한다. 

페이지는 상류층 집안에서 태어나 법대에 진학하지만 꿈을 위해 법대를 그만두고 예술대를 졸업했다. 그리고 약혼도 파기했다. 현재 페이지는 법대 진학했을 당시의 기억만 가지고 있다.

며칠 뒤 페이지가 부모님에 의해 VIP 병실로 옮겨진다. 페이지와 부모님은 인연을 끊고 살고 있었다. 페이지의 부모님은 페이지를 자신들의 집으로 데리고 가려는데 레오가 페이지의 기억을 찾아주기 위해 막으려고 한다. 하지만 페이지는 자신이 정말로 레오를 사랑했는지 의심하고 레오는 통화 녹음기를 페이지에게 들려주고 둘이 사랑했단 사실을 알게 된다. 페이지는 레오를 따라 둘이 살던 집으로 간다.

레오는 페이지 몰래 친구들의 환영식을 준비하지만 페이지는 오히려 당황하고 혼란스러워한다. 다음 날 페이지는 집에서 둘의 결혼식 영상을 보며 슬퍼한다. 그리고 집 밖에서 돌아다니다 길을 잃고 엄마에게 연락한다. 페이지와 레오는 페이지의 부모님으로부터 저녁식사에 초대받는다. 

페이지는 여동생 '그웬'이 약혼한 사실을 알게 된다. 식사를 하며 페이지의 아버지는 레오에 대해 호구조사를 하고, 페이지와 레오가 사는 환경이 많이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된다. 페이지는 가족과 식사 후 옛 친구들과 만나러 가고 그 자리에서 레오를 소개한다. 그런데 그때 약혼까지 했던 '제레미'를 만난다.

다음날 페이지는 제레미를 찾아가 둘이 왜 헤어졌는지 물어본다. 제레미는 페이지가 법대에 회의를 느꼈고 자신에 대한 확신도 잃었다고 한다. 그런데 두 사람은 작별하면서 키스를 한다.

레오는 페이지의 기억을 찾아주기 위해 페이지의 작업실을 보여주며 노력하지만 페이지는 짜증을 내고 레오도 힘들어한다. 페이지는 동생 결혼식 핑계로 부모님 집으로 돌아간다. 레오는 가족에게 가는 페이지를 걱정하며 보내준다.

레오는 자신의 일도 내팽개치고 페이지의 집으로 찾아가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자며 데이트 신청을 한다. 그렇게 둘은 함께 갔던 데이트 장소를 돌아다니며 데이트를 한다. 집에 돌아온 페이지는 레오에게 이끌리지만 기억이 나지 않는 자신에 대해 괴로워한다. 한편 페이지의 아버지는 페이지에게 법대에 재입학할 수 있게 손을 써준다고 말한다.

얼마 후 그웬의 결혼식 당일, 페이지의 아버지는 레오에게 돈을 준다며 이혼하라고 말한다. 게다가 제레미가 레오를 약 올리면서 레오가 한대 친다. 그리고 레오는 페이지의 기억은 돌아오지 않는다는 것을 인정하고 페이지를 떠난다고 하고 페이지는 레오를 실망시키는데 지쳤다며 미안하다고 말한다.

레오는 모든 걸 포기하고 페이지의 아버지 요구대로 이혼서류에 사인한다. 어느 날 페이지는 친구 '다이앤'을 만나는데 갑자기 다이앤이 페이지에게 사과를 한다. 알고 보니 다이앤이 페이지의 아버지와 불륜 관계였고 그 실망감에 페이지가 가족을 떠났던 것이었다.

엄마를 찾아간 페이지는 엄마에게 따지지만 엄마는 가족을 지키기 위해 말하지 않았다고 한다. 페이지는 엄마에게 레오의 말대로 여기서는 진정한 자신을 찾을 수 없을 거라고 말한다.

페이지는 레오를 찾아가 아버지의 불륜에 대해 알았는지 묻고, 레오는 알고 있었지만 다시 가족을 버리게 할 수 없었다고 말한다. 페이지는 법대에 복학해서 다니지만 다시 예술가로서의 열정을 느끼고 법대를 그만 다니기로 결정한다. 그리고 페이지는 제레미를 많나 그만 끝내기로 말한다.

하지만 페이지는 이번엔 아버지를 용서하고 가족을 떠나지 않기로 선택한다. 레오는 자신의 사업을 키우고 페이지는 다시 예술대를 진학해 꿈을 키워나간다. 어느 날 페이지는 결혼 서약서를 보게 된다.

눈 내리는 날 레오 앞에 페이지가 나타난다. 기억이 돌아오지는 않았지만 페이지와 레오는 새로운 장소로 데이트를 하러 떠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