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브리짓 존스의 일기' - 네 모습 그대로의 너를 좋아해

엄마 상어 2023. 2. 28. 11:23

브리짓 존스의 일기 포스터
[출처 : 브리짓 존스의 일기]

 

1. 영화정보

개봉 : 2001.09.01. (2021.05.20. 재개봉)
등급 : 15세 관람가
장르 : 로맨스, 코미디, 멜로
감독 : 샤론 맥과이어
출연진 : 르네 젤위거, 콜린 퍼스, 휴 그랜트 등
관객수 : 17만명
러닝타임 : 97분 

 

2. 줄거리

32살의 노처녀 브리짓(르네 젤위거)은 런던의 출판사에서 일하고 있다. 성탄절 파티에 참석하기 위해 브리짓은 부모님의 집에 방문한다. 브리짓이 집에 도착하자마자 가족들은 그녀에게 결혼 공격을 한다. 거기에 브리짓의 어머니는 그녀에게 이웃집 아들인 변호사 마크(콜린 퍼스)를 소개하려 한다. 브리짓은 마크가 이혼했지만 준수한 외모에 맘에 들어하는 눈치다. 하지만 브리짓은 마크와 대화하며 "새해 소망은 술을 줄이고 담배를 끊는 거"라고 말하며 영 이성과 대화에 소질이 없어 보인다. 마크는 자신의 어머니에게 브리짓의 험담을 하고 이를 브리짓이 엿듣고 충격을 받아 집으로 간다.

브리짓은 새해에는 살도 빼고 술도 끊어 완벽한 남자를 만나겠다는 희망을 일기에 적는다. 직장에 출근한 브리짓은 직장 상사 다니엘(휴 그랜트)로부터 야한 농담의 이메일을 받는다. 브리짓은 싫지는 않은 듯 다니엘의 관심을 끌기 위해 자신을 꾸미고 출근한다. 서서히 브리짓에게 관심을 가지는 다니엘은 브리짓에게 데이트 신청을 한다. 하지만 브리짓은 한번 거절하고 내일 있을 회사 출판기념식에서 다니엘을 유혹하려고 마음먹는다. 

다음날 브리짓은 출판기념식에 한껏 꾸미고 나타나는데, 웬일인지 이곳에 마크도 참석해 있다. 그리고 마크와 다니엘이 서로 아는 눈치다. 브리짓은 기념식 진행을 위해 단상 위에 오르지만 횡설수설하며 진행을 망치게 된다. 다니엘은 실망한 브리짓에게 다가가 위로하며 밖으로 데리고 나가 단둘이 식사를 한다. 그리고 다니엘은 갑자기 마크 얘기를 한다. 마크는 대학시절 동창이고, 다니엘은 약혼녀를 마크에게 소개했는데 빼앗아 갔다고 한다. 브리짓은 그 말을 믿고 마크에게 더 실망하게 된다. 식사 후 브리짓과 다니엘은 함께 밤을 보내며 둘은 사귀게 된다.

다니엘은 브리짓 삼촌네서 열리는 코스튬 파티에 참석하기로 한다. 파티 전날 근처 호텔에서 둘은 체크인하다 마크와 마주치게 된다. 마크도 브리짓 삼촌의 파티에 초대된 것이었다. 다음날 아침 다니엘은 브리짓에게 업무 때문에 갑자기 런던으로 돌아가야 한다고 말한다. 바니걸 차림으로 혼자 파티에 가게 된 브리짓. 하지만 삼촌이 코스튬이 취소된 걸 브리짓에게 말하지 않았고, 브리짓은 망신을 당하게 된다. 기분이 상한 브리짓은 런던으로 돌아오고 다니엘의 집에 방문한다. 거기서 분홍 코트를 보고 집을 뒤지다 알몸으로 있는 여자를 발견하고 충격에 빠져 집으로 돌아간다. 다음날 브리짓은 다니엘에게 어제 본 여자와 약혼한 사이라고 듣게 된다.

브리짓은 한동안 충격에 빠져 방황하다 정신을 차리고 회사에 사표를 낸 뒤 TV 리포터로 취직을 한다. 브리짓은 첫 방송에서 실수를 하고 전국적으로 망신을 당한다. 브리짓은 커플 모임에 혼자 참석하는데, 거기에서 마크 커플도 발견한다. 집으로 돌아가려는 브리짓에게 마크는 당신을 좋아한다며 고백한다. 며칠 뒤 회사에서 브리짓에게 중요한 취재 임무를 주는데, 화제가 되고 있는 공판을 취재하는 것이다. 브리짓은 잠시 가게에 들러 담배를 사다 마크를 만나게 되고, 인터뷰하려는 대상이 떠났다는 것을 듣는다. 하지만 마크의 도움으로 단독 인터뷰를 하게 된 브리짓은 유명세를 치르게 된다. 알고 보니 마크는 이 사건에 변호를 맡고 있었다.

브리짓은 직접 요리해서 축하 파티에 친구들을 초대한다. 마크도 축하하기 위해 브리짓의 집에 방문하고 같이 요리를 하게 된다. 그렇게 마크와 브리짓의 친구들은 화기애애한 파티를 보내는데, 갑자기 다니엘이 방문하여 브리짓에게 다시 만나달라고 얘기한다. 마크는 둘을 보고 자리를 뜨려고 하는데 다시 돌아와 다니엘을 밖으로 부르고, 둘은 주먹다짐을 한다. 하지만 브리짓은 누워있는 다니엘을 옹호하며 마크를 나무란다. 이에 실망한 마크는 자리를 떠나고 한동안 브리짓과 멀어지게 된다.

한편 브리짓은 어머니로부터 사실 다니엘이 마크의 아내를 유혹해 마크가 이혼하게 된 사실을 듣게 된다. 브리짓은 마크의 부모 금혼식에 참석하여 마크에게 사과하고 좋아한다고 고백한다. 하지만 마크의 아버지는 금혼식 소감을 말하면서, 마크에게 약혼녀가 있으며 둘이 함께 뉴욕 로펌으로 가게 됐다고 발표한다.

슬픔에 젖은 브리짓을 위로하기 위해 친구들이 집으로 찾아와 파리로 여행을 가자고 한다. 그런데 미국으로 간 줄 알았던 마크가 브리짓의 집에 찾아온다. 마크는 놓고 간 것이 있다며 작별 키스를 해도 되는지 말한다. 눈치 빠른 친구들은 브리짓을 놔두고 출발한다. 함께 집에 들어간 브리짓과 마크. 잠시 브리짓이 자리를 비운 사이 마크는 식탁에서 자신을 험담하는 브리짓의 일기를 보고 밖으로 나간다. 문소리를 들은 브리짓은 거실에서 일기장이 펴진 것을 보고 마크가 일기를 읽었다는 것을 알게 된다. 서둘러 속옷 차림에 외투만 걸치고 밖으로 나온 브리짓은 마크를 뒤쫓고, 상점에서 나온 마크는 브리짓에게 새 일기장을 주며 그녀에게 말한다.

"새 일기장을 사 왔어. 너의 새로운 시작을 위해서"

둘은 포옹을 하며 영화는 끝이 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