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크리스마스엔 이 영화와 함께 '러브 액츄얼리'

엄마 상어 2023. 2. 25. 21:09

러브 액츄얼리 포스터
[출처 : 러브 액츄얼리]

 

1. 영화정보

개봉 : 2003.12.05. (2021.12.23. 재개봉)
등급 : 15세 관람가
장르 : 멜로, 로맨스, 코미디
감독 : 리차드 커티스
출연진 : 휴 그랜트, 리암 니슨, 콜린 퍼스, 로라 리니, 엠마 톰슨, 키이라 나이틀리 등
관객수 : 188만명
러닝타임 : 130분

 

2. 줄거리

영화는 현재 인기가 식어버린 옛날 가수 빌리 맥(빌 나이)이 새로운 크리스마스 앨범 녹음을 하며 여러 커플들의 사랑 이야기를 보여준다.

 

1) 마크(앤드류 링컨)와 줄리엣(키이라 나이틀리)

마크의 친구인 피터와 줄리엣은 결혼식을 올린다. 마크는 캠코더로 결혼식 영상을 촬영하고 "All You Need is Love" 노래를 전문 밴드에게 부탁해 공연 이벤트를 선물한다. 결혼식 후 줄리엣은 업체에 맡긴 결혼식 영상이 엉망으로 나왔다며 결혼식에서 촬영한 마크의 영상을 볼 수 있는지 부탁한다. 하지만 결혼식 후 마크는 줄리엣에게 차갑게 대하며 피한다. 결국 줄리엣은 마크 집에 깜짝 방문하여 결혼식 영상을 보러 왔다고 한다. 하지만 마크는 테이프가 어디 있는지 모른다며 둘러대는데, 줄리엣은 마크가 자신을 싫어하는 것으로 생각하며 마크에게 친구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한다. 
그러다 줄리엣은 결혼식 테이프를 발견하고 그 자리에서 비디오를 재생하는데, 영상에는 자신의 모습만 찍혀있는 것을 보게 된다. 그렇게 줄리엣은 마크의 마음을 눈치챈다. 크리스마스에 마크는 피터와 함께 있는 줄리엣의 집 초인종을 누른다. 줄리엣이 문으로 나오고, 마크는 스케치북으로 자신의 마음을 고백하고 담담히 돌아간다. 줄리엣은 돌아가는 마크를 잡아 고마움의 키스를 하며 헤어진다. 

2) 영국 총리 데이비드(휴 그랜트)와 나탈리(마틴 맥커친)

영국 총리로 당선된 데이비드는 첫 출근 날 직원들과 인사하며 새로운 비서인 나탈리와 인사하게 된다. 데이비드는 자유분방하며 엉뚱한 나탈리가 신경이 쓰인다.  데이비드는 점점 나탈리에게 호감이 가고 총리로서 이러면 안 되겠다 생각한 그는 나탈리의 부서를 옮긴다. 데이비드는 크리스마스에 나탈리의 편지를 읽고 나탈리의 시골 동네로 향하지만 정확한 번지수를 몰라 모든 집들을 방문하며 확인한다. 그렇게 나탈리의 집을 찾은 데이비드는 온 가족이 조카의 학교 연극을 구경하러 가려는 나탈리의 가족들을 데려다준다. 둘은 연극 무대 뒤에서 몰래 지켜보다 키스를 하는데, 갑자기 무대의 커튼이 열리고 관객들에게 발각되며 둘의 연애가 공개된다.

3) 해리(알란 릭맨)와 캐런(엠마 톰슨)

영국 총리 데이비드의 여동생 캐런은 남편 해리와 자식 둘을 키우고 있다. 회사 대표인 해리는 회사에서 주최하는 크리스마스이브 파티를 준비한다. 해리의 직원 미아는 파티를 같이 준비하며 해리에게 추파를 던진다. 파티 당일 미아는 해리에게 같이 춤을 추자고 요청하고, 해리는 받아들인다. 이 모습을 보며 캐런은 찝찝해한다. 캐런은 해리에게 미아를 조심하라고 말하며 불안해한다. 
해리는 캐런의 크리스마스 선물을 사기 위해 회사에서 나오는데, 미아는 자신의 선물도 사 오라고 말한다. 해리는 캐런과 같이 백화점에 가서 몰래 미아를 위한 목걸이를 구매한다. 집에 돌아와 캐런은 우연히 해리의 외투 안에서 선물 박스를 발견한다. 캐런은 박스 안에서 목걸이를 발견하고 맨날 스카프만 선물하던 해리가 이번에는 목걸이를 선물하는 줄 생각한다. 크리스마스 당일 캐런 가족은 선물 교환을 하는데, 캐런은 기대했던 목걸이가 아닌 스카프와 음악 CD를 받고 실망한다. 목걸이는 미아에게 있다. 캐런은 해리에게 목걸이에 대해 말하며 추궁하자 해리는 자신이 어리석었음을 고백한다.

4) 사라(로라 리니)와 칼

해리의 회사 직원인 사라는 동료 직원인 칼을 짝사랑한다. 칼도 사라의 마음을 눈치채고 있었고 회사 크리스마스이브 파티에서 같이 춤추며 점차 사랑을 키워간다. 그렇게 둘은 사랑을 나누는데 사라의 오빠에게서 전화가 온다. 사라는 칼에게 부모님이 없고 오빠에게 병이 있어 자신이 돌봐야 한다고 한다. 계속 사라의 오빠에게 전화가 오고 사라는 칼을 놔두고 오빠에게 달려간다. 사라는 아픈 오빠를 보며 칼에 대한 마음을 접는다.

5) 샘(토머스 생스터)과 조안나

샘의 새아빠 대니얼(리암 니슨)은 아내를 먼저 하늘로 떠나보내고 샘이 상처받을까 걱정한다. 대니얼은 샘과 대화를 하다 샘이 사랑에 빠졌다고 말하는 것을 듣고 오히려 안심한다. 대니얼은 샘의 사랑을 도와주려고 하는데, 샘이 짝사랑하는 조안나는 모두의 우상이라고 한다. 그리고 조안나는 이번 학기를 마치고 미국으로 돌아간다고 하며 이번 학교 크리스마스 공연에서 조안나가 노래를 부르는데 자신이 드럼을 치기 위해 연습하기로 한다. 크리스마스 공연 당일 샘은 조안나의 노래에 맞춰 성공적으로 드럼 연주를 마친다. 공연이 끝나고 샘은 공항으로 가는 조안나를 따라가서 비행기를 타려는 조안나에게 고백을 한다.

6) 제이미(콜린 퍼스)와 오렐리아(루시아 모니즈)

작가인 제이미는 여자친구와 자신의 집에서 동거를 하고 있다. 어느 날 제이미는 집에서 자신의 남동생과 바람이 난 여자친구를 목격한다. 충격에 빠진 제이미는 여자친구와 헤어지고 프랑스에 있는 자신의 별장으로 간다. 그곳에서 영어를 못하는 포르투갈 가정부 오렐리아를 만난다. 서로 언어가 통하지 않지만 무언가 마음이 통하는 것 같다. 그렇게 서로에게 빠져들지만 제이미가 영국에 돌아가게 되면서 둘은 헤어진다. 제이미는 영국에서 포르투갈어를 공부한다. 크리스마스 당일 제이미는 오렐리아를 만나러 가기 위해 프랑스로 날아간다. 오렐리아 집에 도착한 제이미는 오렐리아 가족들과 다 같이 오렐리아가 일하는 레스토랑으로 찾아가 포르투갈어로 오렐리아에게 청혼을 하고, 오렐리아는 청혼을 받아준다.